방공호 가입방법

인증된 회원만이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으며, 여타 방문자는 댓글을 달거나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의 블로그로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가집니다.

댓글을 통한 의견 나눔 및 관련자료의 제공을 해당 블로그의 게시물에 댓글과 트랙백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분들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겠지만 카페나 클럽의 홈페이지에 남길 글을 개인의 블로그에 작성한다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메타 사이트로써의 방공호는 회원이 작성한 홍보용 게시물만 제공하는 셈이 되지만, 오프라인에 강한 방공호 멤버들을 생각한다면, 최대한 번거로움을 배제하고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며, 트랙백을 통한 정보의 공유로 온라인에서의 유대감도 돈독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팀블로그 멤버로의 가입은 티스토리 회원에 한해 가능하며, 현재 시스템의 제한으로 인해 멤버는 10명으로 한정됩니다만 조만간 인원 제한은 해결되리라 판단합니다.

일단 http://b416.net/35 를 통해서 티스토리와 관련된 정보를 얻으시고, http://www.tistory.com/beta/ 이곳에서 가입하시면 차후에 기재하신 이메일로 초대장이 발송되며, 승인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은 http://freedom.laziel.com/ 를 통해서 네이버 게시물을 티스토리 게시물로 전환 가능하며, 새롭게 시작하실 분들께서는 그냥 티스토리에 가입후 활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메타사이트로의 전환이 결정되면 사용 메뉴얼을 제작 배포할 계획이며, 일단은 개념잡기와 전환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춰 주시기 바랍니다.


메타블로그로의 전환 후에도 회비제는 기존 계획대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내규 역시 그대로 적용된다는 점 숙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테스트 블로그를 두루 살펴 보시고, 개인의 의견을 댓글로 개진해 주시면 12월 23일까지 수렴하여 최종 결정토록 하겠습니다....

기존 회원분들께서는 티스토리 가입후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