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공호 내규

1. 포럼의 정의

- 본 클럽의 정식 명칭은 '밀리터리 페이퍼모델 제작 클럽 방공호'라 하고, 약칭 '방공호'로 칭한다.

- 인터넷 접속 주소는 http://www.bomb-proof.net 으로 한다.

- '방공호'는 밀리터리 페이퍼모델 제작 동호인의 온라인 활동 장소 제공을 존재 목적으로 한다.

- '방공호'는 종이 모형 제작과 그에 관련된 정보공유, 군관련 자료 공유 및 의견을 교류하는 포럼을 지향한다.


2. 메타블로그 운영원칙

- 클럽내 블로그는 각 작업 성격에 맞는 회원등급과 운영목적에 준하여 운영된다.

- 블로그를 이용하는 회원은 게시판의 운영취지와 목적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

  - 본 클럽 게시판에 글을 쓰는 것은 곧 이 원칙에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게시판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부합되지 않는 글은 운영진 직권으로 수정이나 삭제될 수 있다.

- 클럽내 작성글에는 과도한 외계어(뷁 등등)와 채팅어(님아 등등)를 사용하여 게시물을 작성할 수 없다.
 
  - 이모티콘과 감정을 표현하는 일반적인 단자음(ㅋㅋㅋ, ㅎㅎㅎ)은 사용을 허가한다.

- 국내의 페이퍼 모델 카페등에서 포럼내 동일 게시물 발견시 포럼내 게시물은 관리자 직권으로 예고없이 삭제할 수 있다.

  - 단, 국내의 페이퍼모델 이외의 카페나 국외의 페이퍼모델 카페, 포럼은 예외로 한다.

- 방공호의 게시물은 완전공개 또는 비공개로 회원등급에 따라 차등 공개한다.


3. 회원의 권리와 의무

- 회원등급은 운영진/모델러/일반회원으로 나눈다.

- 모델러 이상의 가입연령은 성년으로 한다.

- 모델러 이상은 연회비 납부 의무가 있다.

- 모델러는 년 1회 이상 실시하는 방공호 각종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 모델러는 클럽 논의시에 의견을 건의할 수 있고 해당 사안에 대한 의결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 모델러이상의 회원은 년 한 작품 이상을 갤러리에 등록해야 한다.

  - 단, 군입대, 병환, 신생아 보육등 부득이한 사항은 예외로 한다.

  - 고유한 볼거리 및 정보를 제공하고 모델러의 자산을 콘텐츠화 시키기 위한 조처로 게시물 작성은 클럽과 블로그 두 곳으로 제한한다.

  - 블로그내 게시물에 사용되는 개인 촬영 사진에는 엠블렘을 워터마크로 반드시 삽입하여야 한다.

  - 이는 타인에 의한 저작물의 불법 전용을 막기 위함이며, 엠블렘 미포함 저작물은 게시를 금지합니다.

- 클럽 내규 위반 및 기초질서 위반 회원은 운영진 회의를 거쳐 조치한다.

- 운영진 선발 조건은 온오프 모임 참여를 통한 회원간 유대와 포럼내 기여도를 근거로 한다.

- 모델러이상 회원은 포럼 운영에 필요한 제반 비용을 분담할 의무가 있다.

- 포럼 회비는 년 12만원으로 한다.
(국민은행 계좌번호 528101-01-058763(최창섭))

  - 회비는 포럼 운영비용(호스팅비용 및 부대비용), 포럼내 행사와 회원들을 위한 제반활동 비용에 사용한다.


4. 운영진구성

- 운영진은 회원등급 운영진으로 구성한다.

  - 운영진은 포럼회원에게 모범을 보여야 하며, 포럼을 위해 맡은 바 의무를 충실히 행하여야 한다.

  - 포럼의 운영 목적에 반하는 행동을 한 운영진은 자격박탈 후 강등 조치하거나, 사안에 따라 제명시킨다.

- 총무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 총무는 회비의 입출금에 관련한 모든 업무를 위임받는다.

  - 총무는 회비의 사용 내역에 관련된 공지를 년2회 게시한다.

- 클럽지기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 임기만료년도의 12월에 선출 투표를 실시하며, 권한 행사는 임기시작년도 2월 1일부터 시작한다.

  - 포럼지기는 전체 운영을 총괄 지휘하고, 운영진의 임명과 해제, 회원 등급 조정에 대한 권한을 가진다.